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이 김기훈',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에 함께 하다
상태바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이 김기훈',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에 함께 하다
  • 오다현
  • 승인 2020.06.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이 김기훈'이 올해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의 1인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유튜버 '사나이 김기훈' (사진=김기훈 인스타그램 캡쳐)
▲유튜버 '사나이 김기훈' (사진=김기훈 인스타그램 캡쳐)

[한국청년신문=오다현 청년기자] 다가오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에 크리에이터 '사나이 김기훈'이 함께 한다. 

유튜브 구독자수 133만 명의 인기 크리에이터 '사나이 김기훈'은 2015년부터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거침없는 경상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다양한 유행어를 만들어내는 등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은 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여의도 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의 문화 행사 프로그램으로 청년의 날 별기획 1인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청년, Today>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1인 크리에이터들의 축제로, 고용환경의 개선 및 청년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새로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쯔양, 봉준, 임다를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사나이 김기훈 외에도 더블비, 푸들커플, 퓨어디 등 100여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1인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외에도 청년의 날 기념일 지정 축하 콘서트, 플래시몹, 보컬·댄스 오디션, 해외청년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있다. 

청년의 날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대표 자발적 청년 참여형 축제로, 청년 세대 문화 이해의 장으로서 기능하며 특히 올해는 청년의 날 법정 기념일 지정을 축하하고 청년들을 응원하는 축제의 공간이 될 것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국의 청년들과 크리에이터, 정부, 기업, 스타트 업 등 10만여 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