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유일 청년 주도의 참여형 종합축제, 청년의 날 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유일 청년 주도의 참여형 종합축제, 청년의 날 발대식 개최
  • 한영원
  • 승인 2020.07.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청년의 날 로고 및 굿즈 발표, 위촉장 수여 그리고 플래시몹 안무 시연 등 진행돼...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사진제공=한영원 기자)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사진제공=청년과 미래)

[한국청년신문= 한영원 청년기자] 지난 1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행사에는 청년의 날의 법정기념일 지정을 위해 함께 힘써온 많은 이들이 참석했다. 전혜숙 국회의원을 비롯해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등이 참여해 청년의 날에 대한 지지와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플래시몹 안무 시연(사진제공=한영원 기자)
플래시몹 안무 시연(사진제공=청년과 미래)

이날 행사에서는 제4회 청년의 날 로고 및 굿즈 프레젠테이션, 위촉장 수여, 청년의 날 성공 다짐 및 홍보영상 시청 등의 식순이 진행됐다. 더불어 청년의 날 페스티벌 당일 30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될 플래시몹 안무 시연 또한 진행됐다. 형형색색의 티셔츠를 맞춰 입고 무대를 오른 플래시몹 팀은 주제곡인 포미닛의 <Dreams Come True>에 맞춰 모두가 따라 하기 쉽고 다양한 동작들을 열정적으로 선보였다. 플래시몹 기획단장은 바쁜 현실 속에서 꿈을 잊고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날개를 펼쳐보라며 꿈을 응원하고 있는 주제곡의 가사처럼, 이번 플래시몹 또한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기획·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오는 9월 12일 여의도 공원에서 열릴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졌다. 1인 크리에이터 Festival, 플래시몹, 보컬·댄스 오디션, 해외청년퀴즈대회, 그리고 청년정책경진대회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돼가고 있는 이번 행사가 우리 시대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도전과 성찰의 자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