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지연 아트앤컷디자인협회장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과 모두가 함께 도약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
상태바
[인터뷰] 이지연 아트앤컷디자인협회장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과 모두가 함께 도약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
  • 백승혜
  • 승인 2020.07.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이지연 아트앤컷디자인협회장의 모습이다.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이지연 아트앤컷디자인협회장(사진출처=백승혜 청년기자)

[한국청년신문=백승혜 청년기자]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열렸다. 발대식에는 제4회 청년의 날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석하여 청년의 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모았다. 청년의 날 멘토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연 아트앤컷디자인협회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올해 청년의 날 멘토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계신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A. 부족한 점은 많지만, 청년들에게 제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올해 1월에 청년의 날 법정 기념일이 지정되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우선 9월 12일 청년의 날 법정 기념일 지정을 축하드립니다.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을 위한 4년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뜻깊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과 우리 모두가 함께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그 나이 대에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많이 도전해보고, 경험해봤으면 좋겠습니다. 20대는 20대에 할 수 있는 일들이 있기 때문에, 그 경험과 열정이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바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