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현장
상태바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현장
  • 오다현
  • 승인 2020.07.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통해 자긍심 고취
▲위촉장 수여식 (사진제공=정예림)
▲위촉장 수여식 (사진제공=정예림 청년기자)

[한국청년신문= 오다현 청년기자] 지난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하고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청년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발대식은 많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대학생 응원단 연합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정현곤 청년과 미래 이사장과 이근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장의 개최사,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축사로 이어졌다. 위촉장 수여와 박종원 크리에이터의 제4회 청년의 날 로고 및 굿즈 발표와 청년의 날 기념 플래시몹 안무 시연, 청년의 날 홍보영상 상영 등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위촉장 수여는 멘토위원장, 책임 국회의원, 멘토 국회의원, 멘토 자문위원, 멘토기초의원, 홍보대사, 크레에이터, 조직위원회, 기획위원회, 홍보위원회, 운영사무국, 콘텐츠 기획단 순으로 이루어졌다. 멘토위원장인 이원택, 박수영 국회의원이 정현곤 청년과 미래 이사장에게 수여할 예정이었으나 참석이 어려워 책임국회의원만 수여했다. 멘토 기초의원, 멘토 자문위원, 홍보대사, 크리에이터 등의 위촉장은 김웅 국회의원과 전용기 국회의원이 수여 했다.

당대표 및 국회의원 그리고 청년의 날 홍보대사와 크리에이터들이 모인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은 청년의 날을 만들어 가고 있는 인물과 단체, 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자리였다. 제4회 청년의 날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와 다짐의 장이자 청년의 날 법정 기념일 지정에 대한 축하와 축제 홍보의 장으로서 기능했다.

국내 유일의 청년 주도형 축제인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페스티벌은 오는 9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약 10만명의 인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