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예비군훈련 9월 1일부터 시작
상태바
군, 예비군훈련 9월 1일부터 시작
  • 천혁진
  • 승인 2020.07.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하루일정(개인별 오전, 오후 중 선택)축소 시행
- 동원예비군, 지역예비군 구분 없이 지역예비군훈련장에서 실시
▲예비군훈련(사진 = 국방부)
▲예비군훈련(사진제공=국방부)

[한국청년신문=천혁진 청년기자] 국방부는 2020년도 예비군훈련을 오는 9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비군의 안전, 현역부대의 여건 등을 고려하여 소집훈련을 하루 일정(개인별 오전, 오후 중 선택)으로 축소 시행하고, 원격교육은 11월 이후 시험적용하기로 결정했다.

2020년 예비군훈련은 동원예비군과 지역예비군훈련 구분 없이 지역예비군훈련장에서 사격, 전투기술과제 등 필수훈련과제를 선정하여 실시 후 '20년 예비군훈련'을 이수처리하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 19 확산 방지 측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1일 훈련 인원을 평소보다 축소하고 입소 시 체온 측정, 훈련 간 거리두기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비했습니다.

또한 예비군이 자신의 건강을 확인하여 이상 징후시 별도 서류 제출이나 방문없이 전화 등으로 예비군부대에 신청하면, 훈련이 연기되도록 조치할 예정입니다.

차후 올해와 같이 소집교육이 제한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원격교육 시스템을 준비하여 11월부터 12월까지 시험 적용할 예정입니다.

원격교육은 소집교육의 보완 개념으로 화생방 등 전투기술 과제와 예비군복무 등 소개교육 과제로 구성하여 준비 중이며, 세부 운영방안은 시스템 준비 후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