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제 4회 청년의 날 맞아 ‘청년건강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제 4회 청년의 날 맞아 ‘청년건강 페스티벌’ 개최
  • 박다솔 칼럼니스트
  • 승인 2020.08.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토요일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 개최

 

▲청년건강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청년건강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한국청년신문=박다솔 기자] 보건복지부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하 IHCO)가 제4회 청년의 날을 맞아 9월 12일 토요일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에서‘청년건강 페스티벌’을 주최한다.

보건의료통합봉사회(IHCO)는 'Integrated Health and Care Organization'의 약자로서 다양한 전공분야의 대학생들이 모여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취약계층들의 건강관리를 돕는 다양한 보건의료 봉사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을 하고 있다.

‘청년건강 페스티벌’에서는 보건의료와 관련된 총 4가지 주제의 부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 CPR교육 및 헌혈 캠페인 △ 위생교육 및 손톱 청결 챌린지 △의료진 응원 캠페인 (굿즈 판매) △ 보건의료지원단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의료진 응원 캠페인 부스에서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굿즈를 제작했고, 보건의료지원단 활동으로 행사 내 안전 유지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긴급 처치를 담당한다.

손창현 회장은“보건의료통합봉사회에서는 코로나 19로 고통 받는 소외, 취약계층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에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 지원 및 부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선윤지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청년의 날 부스기획단장은 “그 어느 때보다 건강과 안전에 관심이 높아진 지금, ‘청년건강 페스티벌’이 시민들의 보건의료 의식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