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질문하고 치킨·커피 기프티콘 받는다?!
상태바
청년정책 질문하고 치킨·커피 기프티콘 받는다?!
  • 전영민 기자
  • 승인 2020.09.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부터 19일 간 4개의 주제로 나흘 간 진행
- 경품이벤트를 두고 '청년 꼬시기'란 비판의 목소리도 있어

[한국청년신문=전영민 기자] 2020 청년의 날을 맞아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에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청년정책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또한 청년정책 컨퍼런스 질문이벤트도 함께 청년정책추진단에서 진행한다.

청년정책 컨퍼런스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16일 저녁 7시에 '청년정책, 미래의 방향을 정하자!'를 주제로 진행되며, 17일(목) 저녁 7시 '청년 주거·복지 정책, 사각지대 찾기', 18일(금) 저녁 7시 '일자리·교육, 청년과 정책 사이의 틈', 청년의 날 당일인 19일(토) 오후 2시 '청년의 참여·권리,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청년정책 컨퍼런스 질문이벤트 참여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한 각회차별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과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청년정책 컨퍼런스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되며, 실시간 댓글 작성이 가능하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경품에 대해 '청년 꼬시기'라는 비판도 있다.

서울에 소재한 한 청년단체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A씨는 "청년정책추진단 게시글에서 치킨,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것을 많이 봤다."며, "청년들이 치킨이나 커피 등을 원하는 것은 맞지만 근본적으로 청년들을 위한 것인지는 의문"이라고 했다. 또한 "청년정책추진단에서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도 국민들의 세금으로 진행되는 만큼 청년문제 해결과 청년들의 삶을 향상시키는데 썼으면 좋겠다."고 했다.

▲청년정책 컨퍼런스 질문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청년정책추진단)
▲청년정책 컨퍼런스 질문이벤트 포스터(사진제공=청년정책추진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