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아고라] 하루 한 번 눈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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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아고라] 하루 한 번 눈 운동
  • 정가림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1.04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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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가림 한국청년신문 칼럼니스트
▲정가림 한국청년신문 칼럼니스트

[한국청년신문] 현재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며 현대인들의 눈 건강은 점점 악화되어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활동이 급증하며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더욱 증가해 우리의 눈은 더 많은 전자파에 노출되게 되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눈은 우리 몸의 매우 중요한 신체기관 중 하나로써 우리가 사물을 볼 수 있게 하고, 소중한 사람들의 얼굴을 볼 수 있게 해준다. 한번 잃은 시력은 다시 되찾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눈 관리는 매우 필수적이다. 

눈 관리를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눈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다. 또 되도록 눈을 비비지 말아야 하며 적절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지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잠시 내려놓고 눈 운동을 해보자. 먼저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손바닥을 양 눈 위에 올려 지긋이 눌러준다. 이는 눈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두 번째 단계, 눈동자를 위아래로 움직여준다.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각도에서 눈을 움직여줌으로써 눈의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세 번째 단계, 눈을 힘주어 감았다가 뜬다. 눈을 꽉 감고 5초간 유지 후, 다시 눈에 힘을 주고 5초간 유지한다. 네 번째 단계, 눈동자를 사선으로 움직여준다. 각 동작은 한 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3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다섯 번째 단계, 눈동자로 원을 그려준다. 눈을 시계 방향으로 5번, 반시계 방향으로 5번 회전시켜준다.

생각이 날 때 틈틈이 눈 운동을 해줌으로써 눈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하루 한 번, 시간을 정해두고 눈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랑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오래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고개를 들고 눈 운동을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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