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첫 부작용 사례 접수
상태바
美,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첫 부작용 사례 접수
  • 김송옥 청년기자
  • 승인 2021.01.0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백신 우려하는 바 현실이 되나?
출처:gettyimages/25years
출처:gettyimages/25years

[한국청년신문=김송옥 청년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접종 중인 미국은 첫주에 27만명이 맞았고 6명이 알레르기 등과 같은 부작용을 보였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질병콩제예방센터(CDC)는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에 따라  백신 현황을 빌표했다. 

CDC 톰 클라크 박사는 지난 12월 14일부터 화이자 백신접종을 시작한 이래 약 27만명이 백신을 맞앗다고 밝혔다. 하지만 백신접종자 현황을 정확히 조사하는 데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백신 접종자 중 알레르기 반응 을 보인 사람은 6명으로 파악됐다. 이들 중 1명은 다른 예방접종에서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CDC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진 않았다. 하지만 신속하게 조치하여 별 문제는 없었다고 밝혔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알래스카와 일리노이주  시카고 병원에서 부작용 사례가 나타났다. 알래스카주에선 백신를 맞은 3명이 숨이 가빠지고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얼굴에 발진이 나는 등의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시카고의 한 병원에서는 손발이 저리고 심박수가 갑자기 올라가는 부작용 사례가 나왔다. 

제롬 애덤스 공중보건서비스단(PHSCC)단장은 이날 오하이오 주정부가 주최한 백신접종 관련 기자회견에서 "부작용은 이상한 것이 아니다"라며 "백신 접종 후 미열과 두통, 피로감을 경험하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 백신은 여러분이 전염병에 걸리는 것을 거의 100% 막아준다"며 "백신 접종이 코로나 대유행을 끝내는 방법"이라며 백신 접종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