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미래칼럼] 승승장구 대한민국,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상태바
[청년과미래칼럼] 승승장구 대한민국,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 박민혁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1.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혁 청년과미래 칼럼니스트
▲박민혁 청년과미래 칼럼니스트

[한국청년신문] 얼마전, 코로나 19로 힘든 상황에 놓여진 대한민국에 크나큰 기쁜 소식이 들려왔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대한민국 축구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세계적인 선수들과의 경쟁에서 이겨내고 당당히 ‘푸스카스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국제 축구 연맹 FIFA가 지난 한 해 동안의 전 세계의 골 중 가장 뛰어난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인 푸스카스 상은 지난 2009년에 제정되었으며 헝가리를 대표하였던 축구선수 푸스카스 페렌츠의 이름에서 유래한 상이다. 1년이라는 기간동안 전 세계의 각 리그 경기와 국가 대항전에서의 골은 셀 수 없이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지금까지 FIFA가 주관하는 ‘더 베스트 피피 풋볼 어워즈’에서의 수상자는 아시아권과 멀리 있다는 느낌을 주곤 하였다. 전 세계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축구의 변방이라고도 분류되는 아시아였기에 어쩌면 해당 시상식은 남일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최고의 상을 수상하였다는 것은 수상 그 이상의 의미를 내포한다.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의 축구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제고될 것으로 생각되며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 세계인들에게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체육계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BTS 역시 타임지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엔터테이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면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대한민국이 보여주고 있는 문화체육 분야에 대한 위상은 과거에 비해 크게 성장한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에 비해 아직까지도 지원이 부족한 것은 너무나도 큰 아쉬움이다.

 아직까지도 예술과 체육 분야로의 진로를 선택한 많은 이들은 생활고 등을 겪으며 힘겨운 생활을 하는 동시에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지 못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대한민국의 문화체육 분야는 세계와 견주어도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앞서 언급한 것을 비롯하여 다양한 면에서 입증하였다.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그들만을 위한 새로운 정책안이 마련된다면 그들이 조금 더 자신의 꿈에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원동력이 생길 것이며, 대한민국은 더욱 승승장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승승장구하고 있는 대한민국,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책이 마련되기를 바래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