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인천부산서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인천부산서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
  • 이유진
  • 승인 2021.04.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예방키트 비대면 전달
코로나19 키트 전달(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
▲ 코로나19 키트 전달(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한국청년신문=이유진 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는 지난 20일 서울(종로, 용산)과 대전(유성, 성락) 지부에서 진행한 봉사에 이어, 3월 27일 인천(미추홀구, 연수구)과 부산(북구) 지부에서‘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 및 전달하였다.

위 단체는 2020년부터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예방키트’는 ▲KF94 마스크, ▲교육책자, ▲손소독 물티슈, ▲파스, ▲비타민, ▲경옥고 등으로 구성되었다.

인천(연수구) 지부는 ‘연수구 노인복지관’, 부산(북구) 지부는 ‘부산 장선종합복지관’과 함께 봉사를 진행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3명씩 조를 나눠 봉사를 진행하였다. 인천(미추홀구) 지부는 ‘숭의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봉사를 진행하며, 첫 봉사는 4월 10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각 가정의 문고리에 걸어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각 가정에 전화를 통해 키트 설명과 건강 체크 및 불편사항을 확인하였다.

코로나19 키트 전달(사진=보건의료통합봉사회)
▲ 코로나19 키트 전달(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앞으로도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는는 정기적인 ‘코로나19 예방키트’ 전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지호 인천지부 운영대표는 “올해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IHCO) 인천지부의 첫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수정 북구지부 자원봉사자는 “비대면이었지만 어르신들께 도움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며 봉사의 기쁨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