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7000만원 돌파, 국내 사상 최고가
상태바
비트코인 7000만원 돌파, 국내 사상 최고가
  • 오예원 청년기자
  • 승인 2021.04.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계 없는 비트코인의 끝없는 질주
▲ 비트코인 (사진제공=픽사베이)
▲ 비트코인 (사진제공=픽사베이)

[한국청년신문=오예원 청년기자] 31일 오전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하며 역사를 다시 썼다.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31일 16시 30분 기준 7,118만 3,000원으로, 이달 14일에 최고가를 찍은 이후 17일 만이다. 

가상화폐는 주식거래와는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같은 가상화폐여도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소 다를 수 있다. 이날 비트코인은 실명계좌를 갖춘 4대 거래소에서 모두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신기록을 세웠다. 

비트코인은 온라인 결제업체인 페이팔과 미국 카드업체인 비자가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다고 알려지면서 가격이 급등한 것으로 보여진다. 페이팔은 30일(현지 시각)부터 미국 내의 거주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게 하였고, 비자는 시범적으로 미국 달러와 연동이 된 스테이블 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이 소식을 뒤이어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인 백트가 가상자산 결제를 지원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비트코인 시세가 국내보다는 다소 낮은 가격에 형성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의 비트코인은 6만 달러 재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에 주식투자 열풍이 불면서 비트코인의 관심도 또한 상승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인터넷 누리꾼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으로 큰 투자 수익을 올렸다는 글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의 투자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무분별한 투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투자 대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 탐색 없이 수익률만 보고 투자를 진행하게 되면 건전하지 못한 투자 시장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개인 및 가계의 재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투자 대상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