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 코로나19 키트 지원 및 마스크 기부 캠페인 진행
상태바
보건의료통합봉사회, 코로나19 키트 지원 및 마스크 기부 캠페인 진행
  • 이유진
  • 승인 2021.04.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예방키트 비대면 전달
마스크 기부 캠페인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마스크 기부 캠페인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한국청년신문=이유진 청년기자]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손창현, 이사장 이상민, 이하 IHCO)는 지난 10일 서울(종로, 용산) 지부, 인천(미추홀구, 연수구) 지부, 대전(유성, 성락) 지부, 부산(북구) 지부에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코로나19 예방키트’를 제작 및 전달하였다.

코로나19 예방키트 지원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코로나19 키트 (사진제공=보건의료통합봉사회)

▲KF94마스크, ▲교육책자, ▲물티슈, ▲파스, ▲비타민, ▲간식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각 가정의 문고리에 걸어 비대면으로 전달하였으며, 전화로 키트 사용법 설명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하였다.

또한,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IHCO)는 지난 10일부터‘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스크 기부 캠페인’은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하 IHCO) 자원봉사자 및 중앙본부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캠페인 활동이다. ▲4월 10일, ▲5월 8일, ▲5월 29일, ▲7월17일, ▲8월7일에 걸쳐 총 5회로 진행되며, 십시일반으로 모은 마스크는 ‘코로나19 예방키트’ 제작에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최수빈 총괄대표는 “봉사자분들을 통해 어르신들께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봉사에 참여해주시는 임원진, 자원봉사자, 그리고 수혜 어르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수정 부산지부 자원봉사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한 조에 2명씩 활동하였다”며 “비대면이지만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